1. 내부 고발자 제도 안내
내부 고발자 제도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최우선 과제는 법 규정, 내부 규칙, 그리고 우리 및 비즈니스 파트너의 행동 강령 원칙을 준수하는 것입니다. 우리 회사의 성공은 청렴성과 규정 준수를 기반으로 이뤄집니다.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려면 직원 또는 공급업체의 잠재적인 위법 행위를 파악하고 이를 중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본사관련부서에 우리를 대신하여 독립적이고 공정하며 비밀이 보장되는 내부고발자 시스템을 위탁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부고발자 제도의 핵심은 공정한 절차를 원칙으로 하는 것입니다. 또한 내부 고발자, 관련자 및 보고된 위법 행위를 조사하는데 기여해주는 직원들의 보호를 최대한 보장합니다. 여기에는 익명의 신고 및 커뮤니케이션 기회를 제공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우리는 내부 고발자 시스템을 활용하는 익명의 내부 고발자를 식별하기 위한 그 어떠한 조치도 수행하지 않는다는 것을 확신합니다. 내부 고발자와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조사에 기여하는 모든 사람에 대한 보복은 용납되지 않을 것입니다. 연루된 사람은 위반 사실이 입증될 때까지 무고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조사는 기밀을 유지하면서 진행되고, 해당 정보는 공정, 신속 및 보호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제보 내용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직원의 잠재적 위법행위에 대한 모든 제보는 전문성을 갖춘 부서의 담당자에 의해서 면밀하고 체계적으로 조사됩니다. 제보가 접수되면 제보자에게 접수 확인 내용이 전송됩니다. 담당자가 제보 내용을 검토하는데, 검토 과정은 내부고발자로부터 사실을 수집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초기 평가에서 규제 위반 혐의가 입증될 경우에만 전담팀이 배정되어 조사에 착수합니다. 이후 조사 결과를 평가해 적절한 조치를 권고하게 됩니다. 조사 결과와 진행 상황에 관한 정보는 과도한 지연 없이 내부고발자에게 제공될 것입니다.
직간접 공급업체의 심각한 리스크와 인권 침해, 환경 오염과 같이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비즈니스 파트너의 행동강령 위반이 의심될 경우에도 본사에 제보할 수 있으며,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도 제보할 수 있습니다. 본사는 조사 결과를 유관 부서에 전달할 것이며, 이를 토대로 유관 부서는 문제 해결을 위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이때 조치는 규제 위반과 리스크를 최소화하거나 종결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포함합니다.
각 절차의 원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어떤 종류의 제보를 하고 싶으신가요?
a.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불만 사항을 고객서비스센터에 제기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불만 사항을 고객서비스센터에 제기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또는 당사의 비즈니스 파트너(예: 자동차 대리점, 정비소)의 차량 및 서비스에 대한 불만 사항이나 피드백은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고객서비스센터로 문의하십시오.
•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02-1588-8420)]
• [아우디파이낸셜서비스 (02-1588-8310)]
• [두카티파이낸셜서비스 (02-1899-5370)]
내부고발자 제도는 고객의 문의 사항을 처리하지 못한다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부고발자 시스템을 통한 잠재적 위법행위에 관한 신고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내부고발자제도는 임직원의 잠재적 위법행위, 협력사의 행동강령 위반, 공급업체의 심각한 위험과 인권 및 환경 침해 등을 신고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제공합니다.
b. 내부 고발자 시스템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잠재적 위법 행위를 제보
• 이메일 주소
E-mail (이메일)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본사관련부서는 이메일(모든 언어)을 통해 연락할 수 있습니다.
[io@volkswagen.de]
고객 불만 사항의 경우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서비스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우편 주소 / 직접 방문
본사관련부서 (Central Investigation Office)
주소:
Volkswagen AG, Central Investigation Office
Mailbox 1717
Berliner Ring 2
38436 Wolfsburg, Germany
방문:
사전에 io@volkswagen.de 에 E-mail로 예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폭스바겐 그룹의 중재자 (옴부즈만)
중재자(옴부즈만)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경험이 풍부한 외부 변호사를 중립적인 중재자(옴부즈만)로 선임하고 있습니다. 중재자(옴부즈만)은 내부고발자 제도에 관해서 조언합니다. 또한, 내부고발자가 원할 경우, 제보 내용을 익명으로 본사 부서에 대신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중재자(옴부즈만)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연락처는 이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제보 채널
온라인 신고 채널
웹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SpeakUP-Link*]을 사용하여 65개 이상의 언어로 본사관련부서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기밀이며 기술적으로 보안이 유지되며 익명으로 보고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음 링크를 통해 온라인 신고 채널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파이낸셜 서비스: https://goto.speakup.report/vwfs
온라인, 앱 또는 전화로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지침은 [PDF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화 음성 녹음
전화로 음성 녹음
주 7일, 하루 24시간 전화로 음성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전화 번호(현재 국가에 따라 다름)를 입력하면 회사 코드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런 다음 제보를 음성 녹음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전담부서에서는 내용이 기재된 문서만 받습니다. 다시 전화를 걸어 저희 팀의 답변이나 추가 질문을 들으시기 바랍니다.
국가: 대한민국
전화 안내: 전화번호: +82 2 3700 5146 (통화료는 현지 요금으로 청구됩니다.)
회사 코드: [Volkswagen Financial Services:122322]
• SpeakUp 앱 (App)
Speak Up 앱 (App)
People Intouch의 Speak Up 앱 "SpeakUp - Listen for a change"(개인 휴대폰만 해당)를 다운로드하여 제보 시스템에 액세스할 수도 있습니다. 이 앱을 통해 제보를 서면으로 제출하거나 음성 메시지(익명으로)를 남길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 코드 [Volkswagen Financial Services: 122322]가 필요합니다. 다시 로그인 후 회사의 답변을 보거나 추가 질문에도 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앱을 다운로드하려면 QR 코드를 스캔하시기 바랍니다.
3. 문의 사항이 있으신가요?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가요?
내부고발자 제도에 관한 질문과 건의 사항은 본사관련부서에 직접 제출하거나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준법감시인을 통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준법감시인과는 이메일(Inhyeo.Hwang@vwfs.com)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